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장애인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다큐멘터리 게시판 내 결과

  • 그냥 궁금해서, 검색질 “한국의 장애인복지 역사” 안녕하십니까? ‘그냥 궁금해서, 검색질’을 제작하고 있는 SL사회복지연구소의 소소한행복입니다. 앞서 우리는 서양고대의 장애인복지에 대한 역사를 살펴보았습니다. 서양은 동양보다 더 오랜 시간 장애인복지에 대해 고민하고 문제를 풀어온 나라들입니다. 하지만 그런 역사의 과정은 우리나라의 장애인복지에 대한 과정만큼 쉽지는 않았겠죠. 이제 우리의 이야기를 해봐야 할 시간입니다. 동양의 장애인복지라기보다 우리나라의 복지이야기를 풀어야 할 듯합니다. 5,000년 역사를 지닌 우리나라는 어떤 장애…

  • 그냥 궁금해서, 검색질 “서양의 장애인복지 역사” 안녕하십니까? ‘그냥 궁금해서, 검색질’을 제작하고 있는 SL사회복지연구소의 소소한행복입니다. 우리나라는 장애인에 대한 등급을 기존 여섯 가지로 나누다가 2019년 7월부터 두 가지로만 구분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등급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장애의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 그래서 그렇다면 서양도 우리나라처럼 두 가지로 장애인을 구분할까요? 많은 나라들은 각자의 장애인복지법에 의거하여 장애인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똑같은 분류방식이 아니라는 말이…


Copyright © SL사회지식연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