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세계 군사력 순위 | 드디어 공개된 글로벌파이어파워 분석결과 > 방송시청하기

본문 바로가기





  • 회원정보
  • 로그인


메인배너


2020 세계 군사력 순위 | 드디어 공개된 글로벌파이어파워 분석결과

본문

#세계_군사력_순위 #한국_군사력 #자주국방

그냥 궁금해서, 검색질

2020 세계 군사력 순위 | 드디어 공개된 글로벌파이어파워 분석결과

“최근 한국의 군사력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어쩌면, 일본을 넘어설 가능성도...”
- 대만 언론 평가

“우린 강국과 싸우는 게 아니다. 그런 논리로 비겁하게 숨고 있다. 미그 21, 23 정도는 사실 국산 F-50으로도 얼마든지 발라버릴 수 있는데 말이다.”
- 탈북자 출신 주성하 기자

매년 국가별 군사력을 분석 평가하는 ‘#글로벌파이어파워(GFP)’의 군사력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이 평가 순위의 근거는 국가별 파워지수를 산출하는데, 138개국을 대상으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육군, 해군, 공군 각 군 장비의 규모, 인구, 가용 병력, 예비군, 석유 생산 및 소비량, 구매력평가(PPP) 등을 기준으로 산출해낸다고 합니다.
2019년 GFP 군사력 순위에서 한국은 7위라는 순위표를 받았었습니다.
세계에서 전쟁능력이 일곱 번째라는 능력은 엄청난 순위라 말할 수 있었죠.

하지만!

각 국은 군사비를 증액하며, 자신들의 자유와 자주국방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2020년 세계 군사력 순위는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지금부터 10위부터 1위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조국’ 미국은 여전히 1위에 오르며, 세계경찰의 위치를 확보했죠.
2위부터 4위까지는 큰 변화 없는 순위로 진행이 됩니다.
군사력 순위 2위에 러시아, 3위에 중국, 4위에 인도가 자리를 하죠.

그런데!

지금부터가 굉장히 흥미로운 일들로 순위가 매겨집니다.
2019년 군사력 6위였던 일본이 한 단계 상승한 5위에 랭킹이 됩니다.
일본은 ‘아베 정권’ 이후 지속적인 군사비 증강과 우수한 군사 장비를 미국으로부터 수입하고 있죠.
일본 방위성은 F-4 전투기 후계기로 F-35A를 2024년까지 42대 들여올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도입을 진행하는 중입니다.
또한 100대의 F-35A를 추가로 수입 받아 현재 주력 전투기로 사용 중인 200대의 F-15 전투기 중 보수가 어려운 일부를 교체한다는 구상입니다.
여기에 최신 조기경보기 ‘E-2D’를 미국에서 최대 9대 추가 도입한다는 계획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의 군사력이 높아질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세계 군사력 6위에는 전년도보다 한 단계 상승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유일한 분단국가로써, 휴전 상태인 현 상태에 대응하기 위한 최첨단 무기와 미군의 동맹으로 많은 연합훈련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모두 잘 알다시피 한국의 육군은 세계 최강 수준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또한 2019년 미국으로부터 수입이 시작된 F-35 스텔스기를 보유한 국가이며, 미국, 일본, 스웨덴, 노르웨이에 이어 세계 5번째 ‘#이지스함_보유국’이기도 합니다.
2018년 취역한 ‘#세종대왕함’은 주변국의 군사적 위협으로부터 사전 정보를 취득할 수 있는 아주 효율적인 군함이죠.
이 외에 우리의 국경을 강력하게 지키고 있는 ‘K시리즈(K1, K1A1 등)’ 전차부대와 미국도 부러워하는 ‘K9 자주포’는 동아시아의 강력한 호랑이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다섯 손가락 안에 들어선 대한민국 군사력을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GFP는 군사력 순위 7위에 프랑스를 올렸습니다.
핵보유국 프랑스의 군사력도 무시할 수는 없지만, 줄어드는 군사비의 영향이 한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8위에 대영제국 영국입니다.
9위와 10위에는 이집트와 브라질이 뒤를 이어 랭크되었죠.
세계는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통해 꾸준히 자국을 지켜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걸맞는 능력을 확보하고 필요지역에 전력을 배치하는 건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이겠죠.

그래서!

한국의 군사력은 굉장히 높은 순위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전쟁 발발시 자주권을 지키기 위한 작전권행사에 대한 아쉬운 부분도 있었죠.
연평도 포격 사건이 있고 난 다음 날, 한미연합사 정보 작전부장인 ‘존 맥도널드 소장’이 불같이 화를 내며 이런 말을 했다고 합니다.
“나는 이라크전 참전 군인인데, 이라크 신생 군대도 판단은 할 줄 안다. 그런데 어제 한국 합참에서 뭘 해도 되느냐는 전화가 매 시간, 매 분마다 수도 없이 왔다. 어떻게 한국군이 이라크군보다 못한가?”
2010년 11월 23일 2시 34분에 연평도 도발이 시작되었습니다.
청와대로 보고는 2시 40분에 이루어졌고 지하벙커에서는 북한의 연평도 도발에 대한 군사적 대응을 하고 있었어야 합니다.
언론을 통해 알려진 사실은 북한이 연평도에 포격을 가하고 있기에 국군이 대응 발포를 하는 것에 대한 원인과 이유를 찾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미국 측에게 어떤 결정을 할지 물어보고 있었다고 하네요.
한반도에서 일어난 한국전쟁의 아픔과 고통의 기억은 차츰 사라져가는 시기입니다.
숫자와 순위에만 연연한 국가의 군사력증강이 아닌 자주국방이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는 군사강국을 꿈꿔봅니다.

참고로 ‘#북한의_군사력’은 2019년 18위였으나 2020년 25위로 떨어졌습니다.
상대가 되질 않는 북한과의 전력비교는 더 이상하지 않겠습니다!

본 영상은 SL사회복지연구소에서 제작하였으며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하기’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더빙
타이프캐스트 https://typecast.ai
구글 https://google.com

- BGM
소리바다
RFM http://syoutu.bekJhzwDG2oT4
FreeMusicLounge
Track : TTRM - 웅장한 느낌의 곡
Music by TTRM (Titanrium) , https://blog.naver.com/gbamaster
Promoted by http://bit.ly/DayDream_Youtube

- 사진・영상・내용 출처
글로벌파이어파워 https://www.globalfirepower.com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
픽사배이 https://pixabay.com
픽스히얼 https://pxhere.com
이엑스히이얼 https://pxhere.com
구글 http://google.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27
어제
148
최대
557
전체
106,889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SL사회복지연구소    대전광역시 대덕구 덕암동 51-1번지 아성빌 302호    T.070-4220-7004    F.0504-208-5934     E.minhoon27@naver.com    대표 이민훈
Copyright © welfarestory.com. All rights reserved.